요즘 SKT 유심서버 해킹으로 인해 난리가 아니다.
근데, 더욱 더 큰 문제는 SKT의 소극적인 태도와 안이한 대처방식에 있다고 볼 수 있다.
SKT 고객인 나로서도 좀 짜증이 난다.
유심교체 예약은 했으나(대기가 어마어마... ㄷㄷㄷ),
언제 교체가 가능할지도 모르는 안이한 상황에서,
그나마 내 나름대로 대책을 찾았다.
바로 유심에서 이심으로 셀프 교체하는 방법!!
물론 이심교체비용 2,750원이 다음 달에 청구되겠지만... >.< (물론 상황에 따라 SKT에서 공짜로 해줄듯 하다...)
왜 SKT는 유심 사용자를 이심으로 교체 해주는 것에 대해서 아무 말이 없는지;;;
물론 아래 기사를 보면 대충은 알 수 있다.
유심 교체비용은 7,700원, 이심 교체비용은 2,750원... 단가가 낮아지는 데다가 이심의 경우 타 통신사로 이동이 너무 자유스러우니까...
결론부터 말하자면,
아이폰은 iPhone Xs 이후, 갤럭시는 S23이후, 갤Z폴드와 갤Z플립는 4 이후 기종에서는 이심으로 변경이 가능하다.
유심에서 이심으로 순서를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.
1. 본인의 유심용 IMEI와 이심용 IMEI, 그리고 EID를 확인한다.
- 갤럭시 : 설정 > 휴대전화 정보 > 상태 정보 에 가시면 3개 모두를 확인할 수 있다.
- 아이폰 : 설정 > 일반 > 셀룰러 에 가시면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.
2. 만약 SKT에서 유심보호 서비스가 등록했었다면 해당 부분을 해지한다.
3. 일단 Tworld 에서 eSIM 개통하는 곳으로 이동한다. (PC 기준)
- SKT eSIM 셀프 개통 URL : https://shop.tworld.co.kr/dsds/esim-main
T 다이렉트샵
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| T 다이렉트샵
shop.tworld.co.kr
4. 순서에 따라 eSIM에서 사용할 IMEI, EID, USIM용 IMEI를 차근차근 넣고, 본인인증 후 진행하면 된다.
위에서도 언급했듯이 SKT의 이런 소극적이고 안이한 태도는 SKT 장기 사용자로서 좀 화가 많이 난다.
여튼 빨리 이번 일이 잘 마무리 되었으면 싶다!